본문 바로가기
코성형

언청이수술 지금의 나에게 필요하다면

by 심미안의원 2021. 11. 18.

언청이수술 지금의 나에게 필요하다면

 

 

 

안녕하세요! 심미안의원 코성형클리닉입니다. 코성형은 미적으로 개선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이 진행하지만 코의 기능에 불편함을 느껴 개선을 원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코의 기능은 대표적으로 후각과 호흡을 말할 수 있는데요. 그 중 호흡에 영향을 끼치는 코의 내부 구조를 호흡하기 편하도록 교정하는 것이 기능코교정입니다. 하지만 이 외에도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 언청이수술로 불리기도 하는 구순구개열이 바로 그것입니다.

 

 

 

구순구개열은 언청이수술, 토순 등 다양한 말로 불리기도 합니다. 출산 후 태어난 아기의 입술이나 잇몸, 입천장이 갈라져있으면 이 질환을 가지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구순구개열은 한국에서도 약 1000명 당 1명 꼴로 나타나는 흔한 증상으로 유아기에 발견할 수 있는 선천성 질환입니다. 때문에 어릴 때부터 1차 교정을 통해 갈라진 부분을 개선하게 되지만 자라면서 수술 부위에 성장 차이가 생기게 되어 나타나는 변형으로 2차 교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구순구개열은 하나의 질환같지만 입술이 갈라져서 태어나는 구순열과 입천장이 갈라져서 태어나는 구개열이 함께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산모의 체내에서 아기가 성장하는 약 4~8주 사이에 입술과 입천장을 만드는 조직이 잘 융합하지 못하고 분리되면서 생기는데요. 이를 방치하면 이후 얼굴이 성장하면서 다른 부위에 영향을 미치고 언어장애나 수유장애와 같은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어 언청이수술을 통해 미와 기능을 모두 챙겨주어야 합니다.

 

 

 

영유아기에 1차 성형을 했다고 하더라도 아이가 성장하면서 수술 부위와 주변과의 성장 속도 차이가 생기게 되기 때문에 입술과 인중, 코에 변형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주로 입술과 인중에 흉터가 생기거나 반흔, 비대칭, 파임 현상 등이 발생하는데 이 증상이 심해지면 코가 다른쪽으로 휘어지거나 비주와 코끝, 콧구멍에도 비대칭을 만들어내기에 2차적인

언청이수술을 통한 개선이 필요해집니다.

 

 

 

보통의 구순열들은 구순열이 나타는 방향의 코가 주저앉거나 비대칭을 이루는 등 겉으로 보이는 면에서 극명한 차이를 보이기에 외관을 개선하는 것이 중점을 두지만 심미안의원 코성형클리닉에서는 그와 함께 편안한 호흡, 편안한 일상생활까지 누리실 수 있도록 기능적인 면도 더블 체크하고 있습니다. 결국 기능과 미용, 두마리의 토끼를 잡아야 만족도와 완성도를 크게 높일 수 있는 것입니다.

 

 

 

 

 

 

 

 

댓글